반응형


초등학교 2학년 생활을 잘 마무리하고 마지막날 학교에서 받아온 생활 통지표 입니다.

예전 제가 받던 통지표와 많은 차이가 있네요..


큰 틀은 달라진것이 없지만

단순히 과목별 수, 우, 미, 양,가로 나누던 예전과 다르게

2학년동안 배웠던 과목별 기준에 어느정도 이해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매우잘함, 잘함 순으로 나누어 
아이의 학습능력을 나타내었네요..

성적으로 나눈다기보다는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를 나타내고 있다는 느낌을 받게되네요..


행동특성및 종합의견을 보면 한두줄로 간단히 끝났던 예전과 달리

아이의 기본성향과 , 배려, 예체능등 아이의 장점등을 두루 설명해주고 있어 

읽는 동안 마음이 흐뭇하네요..


어릴적 저의 추억도 생각나고 

요즘의 아이들이 저희때와는 좀더 배려받는 교육을 받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마법사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