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학년 이웃나라 살펴보기


[ 러시아 ]



언어 러시아어

면적 - 17,098,242㎢ (세계 1위)

인구 - 142,470,272명 (세계 9위)

기후(날씨) - 긴 겨울과 짧고 서늘한 여름을 가짐

 

 

1. 러시아의 문화


1.트로이체 세르기예프 대수도원의 건축물


모스크바 북동쪽에 있는 세르기예프포사드는 학문과 종교의 중심지로 
번영한 곳이다.

1422년에는 트로이츠키 성당

1477년에는 두호프스카 성당
1584년에는 우스펜스키 성당이 세워졌으며

이 성당들을 중심으로 러시아 정교의 정신적 지주인 트로이체 세르기예프 대수도원이 이루어졌다

러시아와 유럽의 건축 양식이 어우러진 수도원 안에는 14~18세기의 기념물들이 있다.





2.모스크바의 크렘린과 붉은광장


모스크바의 중심인 크렘린은 1485~95년에 이반 3세가 성벽과 탑을 쌓고 궁전과 많은 건물을 지어 오늘날의 모습이 되었다. 길이 2235cm 이르는 성벽으로 둘러싸인 거대한 크렘린 궁전 안에는 옛 원로원과 최고 간부 회의 건물, 12사도 성당, 이반 데재 종루와 세계에서 가장 큰 종 등 많은 건축물과 보물이 있다.


3. 상트페테르부르크 역사지구와 관련 기념물들


상트페테르부르크는 네바 강 하구에 있는 도시로 18세기 초표트르 대제가 수도로 건설 하였다. 러시아 황제의 별궁이었던 에르미타주 미술관, 알렉산드르네프스키 수도원, 스트로가노프 박물관 등 역사적 건축물과 표트르 대제의 기마상 등 기념물이 많이 남아 있다.





2. 러시아의 음식문화

 

러시아인의 일상 음식 : , 카샤(), 시치(스프), 블린, 피로그, 보드카,

 

18세기 이후 러시아의 근대화에 따라서 유럽, 특히 프랑스 요리가 러시아에 도입되었고, 시베리아나 중앙아시아 등지에서 전해진 요리를 받아들여 오늘날과 같은 러시아 요리가 성립되었다.
다음과 같은 메뉴로 이루어진다.

자쿠스카: 각종 냉육, 캐비어, 청어절임 등의 어육, 그리고 야채샐러드를 곁들인 전채.

수프: 양배추를 건더기로 하는 시치에 토마토와 비트로 붉은 색을 들인 보르시치, 잘게 썬 고기와 야채를 듬뿍 넣은 솔랸카, 생선을 우려낸 우하 등의 뜨거운 수프 이외에, 여름에 적당한 크바스를 주 재료로 해서 만드는 차가운 수프인 오크로슈카 등.

육류, 조류 혹은 생선요리: 쇠고기를 사워크림 소스로 끓인 비프 스트로가노프와 같은 러시아에서 고안된 것, 샤슐리크와 같이 중앙아시아에서 들어온 것 등.

디저트: 딸기류 아이스크림이나 각종 파이, 케이크와 잼을 곁들인 홍차






 

3. 러시아의 전통복장

 

1. 루바슈카- 남성이 입는 옷

러시아에서 입는 민족의상으로 깃을 세우고, 왼쪽 앞가슴에서 단추를 여며 허리를 끈으로 맵니다. 민족적인 자수로 장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2. 사라판- 여성이 입는 옷

몸에 꼭맞고 소매가 없는 몸통부와 길이가 긴 스커트가 하이웨이스트의 절개선으로 결합된 러시아의 여자용 민속의상으로 점퍼스커트의 형태로 지방 여성들이 현재도 착용하는 겉옷입니다.




 

4. 러시아의 전통인형

마트로 쉬까 -

마트로쉬까(Matryoshka)는 인형속에 인형이들어있고 또인형속에 인형이 들어있는 러시아전통 목각인형이다.

 




 

반응형
Posted by 마법사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