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름빵 - 약속은 지켜야 해...

 

구름빵의 인기 만큼이나 많은 상을 수상했네요..

대한민국 콘텐츠 어워드 우수상...

애니 어워드 앙시 페스티벌 노미네이트 국제에미상 수상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국무총리상...

 

도서관에서 첫째가 오랜만에 구름빵의 책을 뽑아 왔네요..

 

오늘은 반친구들을 도와주는 학급도우미를 뽑는 날입니다..

부우가 큰 목소리로 좋다고 말했고... 가장 먼저 부우가 학급도우미가 됩니다..

 

 

친구들이 어려워하는 문제들을 도와주며 열심히 학급 도우미 역할을 하고 있는 부우...

 

천체망원경을 마련해 달라는 친구의 말에 한번 구해 본다고 말해 버리는 부우...

 

부우가 할수 없는 일들까지 친구들은 도움을 청합니다..

지키기 힘든 약속을 한 부우는 괴로워 하기 시작하네요...

 

부우의 얼굴이 어두워지는 것을 본 홍비는 걱정스레 말합니다..

" 친구들에게 지킬 수  없는 일들은 솔직하게 말하고, 할 수 있는 일들만 하는 건 어떨까? 친구들이 이해해 줄꺼야 "

 

부우는 용기를 내어 말합니다..

" 미안하지만 망원경, 잠수함 같은건 내가 할 수 없는 일이야.. 약속 지키지 못해 미안해.."

"앞으로는 지킬 수 있는 약속만 할게 "

 

 

그동안 열심히 노력한 부우에게 친구들은 최고의 학습 도우미라는 기분 좋은 말을 듣게 됩니다..

 

책은 말합니다...

지킬 수 있는 약속을 해야 하고, 그 약속은 지켜야 한다는 것을...

언제나 아이들에게 약속은 잘 지켜야 한다는 말만 자주 했던것 같습니다..

지킬 수 없는 약속은 솔직하게 못한다고 말해도 된다는 이야기를 아이들에게 말했던 적이 없었던것 같네요..

약속에 대해 큰 깨우침을 알려준 기분좋은 책이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마법사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