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패브릭얀으로 러그만들기


의류제작과정중 짜투리원단으로 남은 원단을 커팅을 통해 실과 같은 형태로 만든 제품을 패브릭얀이라고 합니다.

버려지는 원단을 재활용한다는 점에서 환경적인측면으로의 장점과 

패브릭얀만이 가지고 있는 원단질감과 다양한 컬러등으로 독특한 나만의 작품을 만들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패브릭얀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러그를 만들어보고 싶어 시작한 바느질이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미트색 패브릭얀과 원색톤의 폼폼으로 장식을 해주었습니다..

만드는 동안 점점 원이 커지는 것을 보며 아이들이 정말 신기해하며 빨리 완성되기를 바랬습니다.

일반털실에 비해 굵기가 굵다보니 생각보다 빨리빨리 사이즈가 커지고 금방 완성되어 

만드는 재미가 쏠쏠한 패브릭얀입니다..



두꺼운 종이를 잘라 만들던 폼폼을 좀더 쉽게 만들수 있도록 나온 폼폼 만드는 기구입니다..

일본제품중이 이런 아이디어 제품들이 참 많은것 같아요..

만들기 쉽고 크기도 일정해서 폼폼을 만들고나서 뒷손질을 많이 하지 않아도 모양이 잘 나오네요..

4가지 크기별로 세트구성인 제품을 구매했던터라

이번 크리스마스트리 장식으로 아이들과 함께 폼폼볼을 이용해 장식해 보려구합니다..




약 3일에 걸쳐 만들어진 러그입니다..

패브릭얀 대형롤 4개가 들어간 러그로 지름이 112센티정도 되네요..

아이둘이서 소꼽놀이하기 알맞은 크기정도입니다..

완성되고 나서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네요..

엄마표 러그라 더욱그러한가 봅니다.

기분이 좋았던지 소꼽놀이하다 말고 커피라며 소꼽놀이 커피한잔 얻어마셨네요..^^*




포인트를 위해 준비한 다홍색 패브릭얀입니다..

크리스마스엔 빨강색이죠^^

눈꽃 도안을 이용해 만든 도일리 문양으로 크리스마스 식사때 메인요리를 위에 올려볼려고 합니다..

패브릭얀 1롤로 약 2개 ~3개정도 나오며

두께감이 있다보니 크고 도똠하게 모양이 잘 나오는 장점이 있네요..






반응형
Posted by 마법사탕
: